무더운 여름에는 자고로 보기에도 시원한 옷차림, 액세서리 등을 선호하게 됩니다.
저도 여름이 되면서 기존 착용하고 있던 골드액세서리를 실버액세서리로 바꿔 착용하기 시작했어요. 실버액세서리는 시원한 느낌이라 여름이랑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. 그런데 착용하다 보니 색상이 점점 변하기 시작하네요. 변색이 실버액세서리의 가장 큰 단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. 그래도 걱정할 것 없어요. 이제 제가 아주 쉽고 간단한 은세척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.
은세척 준비물
아무 종류의 소금, 작은 종지, 쿠킹 호일, 뜨거운 물
위 사진과 같이 준비해 줍니다.
은세척 순서
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쿠킹 호일이 찢어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작은 종지를 잘 감싸줍니다.
- 세척할 액세서리가 담길 만큼의 뜨거운 물에 소금 한 스푼 정도를 잘 녹여줍니다.
- 세척할 실버액세서리를 그릇에 잘 담가줍니다.
- 상태를 살펴가며 4~5분 동안 기다립니다.
이 과정이 끝입니다.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?
저는 먼저 판도라 팔찌를 넣어보았습니다.
색 변화가 느껴져 티파니 목걸이, 귀걸이 등을 추가로 넣어보았습니다.
왼쪽 오른쪽 색변화가 확실히 느껴지시나요?
마무리 작업
대충 시간이 된 것 같아 다 꺼내보았습니다. 확실히 세척 전보다 반짝이며 깨끗해졌습니다.
깨끗한 물에 헹구고 건조해 바로 착용해도 되겠지만 저는 마무리 작업을 추가적으로 해주었습니다.
먼저 은세척용 천을 준비합니다. 이 제품은 언듯 보면 안경닦이용 천 같아 보이지만 천에 광을 내기 위한 물질이 추가되어 있다고 합니다. 안경알 닦으시면 곤란합니다^^; 평소 이 천으로 자주 광을 내주시면 은제품의 광택을 잃지 않고 잘 착용하실 수도 있습니다. 하지만 우리들 그렇게까지 부지런하지 못 한 듯합니다....ㅎㅎ
세척 한 뒤라 깨끗하겠지만 그래도 좀 더 광을 내주기 위해 꼼꼼히 닦아줍니다.
광내기까지 끝내고 착용해 봤습니다. 정말 새 제품이 된 것 같이 반짝입니다!
제가 알려드린 방법 외에도 베이킹소다, 치약, 은전용 세척용액 등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.
그중 저는 이 방법이 제일 손쉽고 간편하고 효과도 만족스러워 소개해 드렸습니다.
은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산소와 접촉이 되지 않게 꼭 밀봉하여 보관하셔야 변색을 막을 수 있는 점 기억하세요.
올여름 반짝반짝 광 나는 실버액세서리로 나만의 패션감을 뽐내 보세요~!